플러스100%마이너스

통합검색

지식솔루션센터

세계 속의 의료인

Home > 지식솔루션센터 > 세계 속의 의료인
 한의사 박지혁
[미국 통합의료연구소]

한국 한의학의 보건의료적 가치를 동시대적, 세계적 맥락에서 재구성하여 혁신하고, 이와 관련하여 한의사들이 미래사회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지에 대하여 생각을 나누고자 합니다.

한의사 박지혁 프로필

미국 통합의료연구소

미국 뉴욕 맨하탄에서 진료 중인 대한민국 한의사 박지혁입니다.
미국에서 보완대체의학 (CAM) 이후 강조되기 시작한 통합의학의 개념과 미국 유명 암센터들에서 특히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통합의료시스템에 대하여 지대한 관심을 갖던 중, 미 동부 뉴저지 지역에서 2년 반 동안 디렉터로서 통합의학센터를 운영하며 미국 의료를 직접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맨하탄에 개원하여 또 다른 실험적인 의료모델을 구상하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공간 (Space) / 사람 (People) / 가치 (Value) / 맥락 (Context)의 순서로, ‘미국이라는 나라’에서, 특히 ‘미 동부 지역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현대 한의학으로의 혁신’에 대해 각각 이야기를 이어가려고 합니다.
[학력/경력]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한의학과 졸업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한의학 석사졸업 (동서의학 전공, 경희대학교 암예방소재개발연구센터)
-前 차의과학대학교 통합의학대학원 외래전임강사
-前 자생한방병원 미국 뉴저지분원장 (Director, Jaseng Center for Integrative Medicine)
-現 뉴욕 맨하탄 Dr. Jihyuk Park Clinic 원장
-Society for Integrative Oncology (SIO) 정회원
-<한의통합종양학> 공저